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픽 노 이블 뜻

스픽 노 이블 뜻

스픽 노 이블 정보


개봉: 2024년 9월 11일

장르: 스릴러, 공포

국가: 미국

러닝타임: 1시간 50분

배급: 유니버설 픽쳐스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감독: 제임스 왓킨스

2022년 덴마크 영화 '스픽 노 이블' 리메이크 작품


 

스픽 노 이블 예고편

스픽 노 이블 등장인물


패트릭 필드 역 (제임스 매커보이) 자신의 집으로 루이스네 가족을 초대. 불편한 친절함 속에 악을 숨기고 있습니다.

키아라 역 (아이슬링 프란쵸시) 패트릭의 아내로 순수함 속에 속내를 숨기고 있습니다.

앤트 역 (댄 허프) 패트릭 부부의 아들로 무설증으로 인해 말을 하지 못합니다.

루이스 달튼 역 (맥켄지 데이비스) 패트릭 부부의 친절함 속에 악을 감지하는 인물입니다.

벤 달튼 역 (스쿳 맥네이리) 루이스의 남편입니다.

아그네스 달튼 역 (앨릭스 웨스트 레플러) 루이스 부부의 딸입니다.

스픽 노 이블 줄거리


덴마크 출신의 가족인 벤 달튼과 루이스 그리고 딸 아그네스는 따뜻한 햇살과 아름다운 자연 속 평화로운 휴양지로 여름휴가를 떠납니다. 그곳에서 그들은 이곳으로 여행 온 또 다른 가족 패트릭과 아내 키아라 아들 앤트를 만나게 됩니다.

딸 아그네스는 패트릭의 오토바이를 타보고 싶어하고 패트릭은 부모님이 허락하신다면 아그네스와 오토바이를 타고 오겠다고 합니다. 아그네스의 부모는 허락하게 되고, 그렇게 두 가족은 식사도 같이하고 물놀이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패트릭은 자신을 의사라고 소개하며 자신의 집에도 초대합니다. 여행이 끝나고 일상으로 돌아가고 이후 패트릭의 초대로 그의 집에 가게 되는 루이스 부부와 아그네스. 외딴섬에 있는 패트릭의 집은 한적하고 주변에 집이 하나도 보이지 않습니다.

패트릭의 집에 도착한 루이스 가족. 패트릭 가족은 초대손님을 환영하며 직접 만든 닭고기를 보여줍니다. 고기를 본 루이스는 당황하고 본인은 채식주의자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패트릭은 선물이라며 고기를 강요합니다.

루이스가 거절하자 패트릭은 의사의 지시라며 루이스의 입에 고기를 넣습니다. 하지만 몰래 뱉어내는 루이스입니다. 다음날 루이스는 음식 준비를 하다가 칼에 손을 베이고 피를 보고 당황하는 패트릭.

루이스의 남편 벤은 집에 의사가 있어서 다행이라고 말하고 패트릭과 키아라는 의사가 아니라고 말하며 의사라고 했던 적이 없다고 말합니다. 패트릭이 의사가 아니라는 말에 당황한 벤 부부.

당황한 벤 부부의 얼굴을 보며 패트릭 부부는 웃으며 농담이라며 당연히 의사라고 합니다. 이 모습에 의아해 하는 벤과 루이스. 이 두 가족은 다 같이 식사를 하고 키아라는 루이스의 딸 아그네스에게 채소도 먹고 입 벌리고 씹지 말라고 합니다.

남편 패트릭은 루이스에게 키아라가 실수했다며 아내를 나무라고 이후에도 루이스는 괜찮다고 하지만 할 말이 없냐며 루이스에게 묻고 또 묻는 그의 태도에 당황스럽습니다.

묘하게 웃는 패트릭의 모습에 섬뜩함을 느끼는 루이스. 이후 패트릭은 물가로 가족들을 데려가고 수영을 제안하지만 벤은 수영복이 없어서 거절. 하지만 패트릭은 속옷 입고 수영하자고 제안하는데 어쩔 수 없이 응하는 벤.

패트릭과 키아라는 17년 된 부부라고 하며 키아라는 살인죄도 17년보단 덜 받는다는 알 수 없는 말을 합니다. 말을 할 수 없는 앤트. 방에 있는 아그네스를 찾아와 뭔가를 얘기하려 합니다.

거울을 보며 쉿 조용히 하라고 하며 두 가족이 다 같이 찍은 사진에서 자신을 꼭 집어 말하는 앤트. 아그네스는 앤트가 이상하다고 엄마에게 말합니다. 이후 패트릭은 아들이 병이 있다고 말합니다.

앤트와 아그네스가 같이 춤을 추게 되고 앤트가 실수하자 표정이 바뀌는 패트릭. 다시 가르쳐 주지만 또 실수하고 패트릭은 화를 냅니다. 루이스는 당장 이 집을 떠나고 싶다고 벤에게 말하고 그는 패트릭 가족을 살피는데 앤트가 찾아옵니다.

루이스는 더 이상 이곳이 안전하지 않다고 여기며 몰래 커터 칼을 챙겨 탈출 계획을 세웁니다.

스픽 노 이블 뜻


스픽 노 이블

Speak No Evil

악을 말하지 말라

Speak 말하다

Evil 악

악을 절대로 말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다른 사람에 대해

부정적인 말을 하거나

험담하지 말라는 의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