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하창고 사일로의 비밀 시즌1 해석 출연진 결말

지하창고 사일로의 비밀 시즌1  해석 출연진 결말

지하창고 사일로의 비밀 시즌1 1화

SILO S01 E01 2023

 

개인평가 - 앨리슨의 의문과 헛된희망, 사법국의 통제와 거짓말

 

3번째 생식승인을 받은 앨리슨은 아이를 원하게 되는데..

1.앨리슨헛된희망(사법국권력=거짓말)=욕망(절망), 아이=미래

 

마지막이라 할 수 있는 세 번째 생식승인으로 아이를 원한 앨리슨이었으나, 주어진 1년간 아이를 갖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의사에 의해 제거된 줄 알았던 피임기구가 그대로 몸 안에 있음을 알게 되었단 것, 이는 사일로체제를 유지해온 사법국의 통제가 앨리슨의 꿈을 헛된 희망으로 만들어 타락, 원인은..?

시스템에 대해 여러 차례 의문을 드러낸 앨리슨에게 그녀를 닮은 자녀가 생긴다면 체제에 위협이 될 것이란 판단에 사법국이 앨리슨의 자유와 꿈을 박탈한 것으로, 이 본질은 계급사회라 할 수 있는 사일로체제를 통제해왔던 사법국은 체제안정으로 권력유지를 위해 개인의 자유까지 억압하며 앨리슨과 세상을 타락.

다시 말해 앨리슨이 얻지 못한 자녀는 그녀를 넘어 모두의 절망으로, 140년 전 어떤 이유로 사일로가 만들어졌고, 외부는 어떠한지 아무런 정보를 얻지 못했던 사람들은 사법국이 내뱉은 거짓을 진실이라 믿으며 그들에 종속되어 왔던 것.

즉 거대한 사일로는 특권층이 자신의 권력과 이익을 위해 유지해온 시스템으로, 사람들은 그 욕망에 종속되어 자유를 잃고 타락, 미래는..?

 

2.앨리슨/줄리엣진실=사랑(미래)

시스템에 의문을 품어왔던 앨리슨이 숨겨졌던 정보로 140년 전의 진실에 다가서게 된 후, 사람들에게 사법국이 감춰온 진실을 알리려 희생을 택했다, 앨리슨은 비록 비극을 맞게 되었으나, 이 여파가 남편 홀스턴에게로 이어져 그 또한 의문을 품게 되었단 것, 이는 앨리스에게서 시작된 작은 불씨가 홀스턴을 넘어 진실을 갈망한 사람들에게로 이어지며, 끝내 사법국을 무너트릴 자유와 희망의 거대한 불꽃이 될것이란 복선.

즉 거짓으로 세워진 거대한 사일로를 무너트릴 힘은 진실과 연대로 뭉친 사랑인 것으로, 결국 향후 시리즈는 앨리슨과 홀스턴에 이어 진실에 대한 의문을 품게 된 줄리엣이 그들이 남긴 단서로 진실을 찾아 사일로를 무너트리고 시스템에 종속된 이들에게 미래를 선사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맘에 드는 포스터


지하창고 사일로의 비밀

SILO, 10부작


2023년 5월에 출시 되었던 지하창고 사일로의 비밀은 러닝타임 49분으로 총 10부작으로 구성되어 있다. 휴 하위의 WOOL이라는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드라마이다. 심지어 휴하위가 제작에 참여하기도 했다고 한다. 알고 보니 신랑이 소설을 구매해둬서 곧 읽고 리뷰를 올릴 예정.

디스토피아적 배경보다 반전 결말에 미치는 스타일이라 역시나 지하창고 사일로의 비밀 또한 마지막 반전 때문에 봐야 할 드라마라고 말하고 싶다. 나만의 결말 해석을 하며 시즌2를 기다리는 재미가 있음.

#IMDB평점

믿고 보는 IMDB 평점으로서 8.1로 굉장히 높은 편이다. 시청하시기 전에 참고 하시길~

지하창고 사일로의 비밀 줄거리

무슨 이유인지 140년이 지난 지구의 대기는 독성으로 인해 밖에서 살아나갈 수가 없는 지경이다. 1만 여명의 살아남은 자들이 사일로라는 지하창고에서 생활하고 있다. 드라마 초반은 사일로의 보안관인 홀스턴과 그의 아내 앨리슨이 아기를 갖고자 하는 이야기부터 시작한다. 아기를 갖기 위해서는 사일로 내에서 허락을 받아 1년여 정도의 유예기간을 받게 된다. 이 사실을 통해 사일로 내에는 엄격한 규칙이 존재하며 그것을 모두 따라야만 소속이 될 수 있다는 암시를 남긴다.

결국 앨리슨은 아기를 갖지 못했고, 우연히 1년 내내 피임기구가 자신의 몸에 심어져 있었다는 사실과 사일로의 금지된 정보를 접하게 된다. 그 사실은 사일로 밖이 보여지는 것처럼 황폐하고 독성이 있는 곳이 아니라 푸른 숲과 나무들이 우거진 살아숨쉬는 공간이라는 것이다. 결국 앨리슨은 스스로 나갈 것을 선언하고 그 비밀을 캐던 남편 홀스턴 또한 스스로 추방된다.

홀스턴은 조사를 하던 중 여자 주인공인 줄리엣 니컬스(레베카 퍼거슨)를 만나게 되는데 사일로 최하층 엔지니어로 근무하는 줄리엣이 자신의 연인 조지가 죽임을 당했다고 주장한다. 홀스턴이 먼저 사일로를 나가며 줄리엣을 자신의 후계자로 추천하고 보안관이 된 줄리엣이 조지의 죽임, 그리고 사일로의 진짜 비밀을 캐기 시작한다.

*주의 스포 있을 수 있음!!!!!!!!!

지하창고 사일로의 비밀 주요 등장인물(출연진)

 

줄리엣 니컬스 역 #레베카퍼거슨

미션임파서블에서 더 잘 알려진 레베카퍼거슨이 여자주인공 줄리엣 니컬스 역을 맡았다. 굉장히 날카롭게 생기기도 했지만 보는 내내 너무 예쁘자나 하며 감탄하며 봤던 것 같다. 걸크러쉬 역할이 너무도 잘 어울린다. 심지어 시즌1에 이어 시즌2도 사일로 총괄 프로듀서 역할을 맡았다.

사법부 커먼역 #Robertsims

사일로 내에서 승진을 위해 줄리엣 니컬스를 쫓는 역을 맡은 사법부 커먼역을 맡았다.

자기 가족들만 챙길 줄 알지 도대체 뭘 위해서 사법부를 위해 헌신하는지....

이런 놈은 꼭 직장에도 한명씩 있음 --

밉상스타일

버나드 역의 #팀로빈스

쇼생크탈출로 유명한 팀로빈스가 사일로 IT 최고수장 버나드역으로 나온다.

후에 시장직에 오르며 명연기 뿜뿜 해주심 ㅋㅋ

사일로 최고의 빌런이 너일줄 알았다!

 

루카스역의 #애비나쉬

조지의 대체재 역할로 나왔던 IT직원 루카스역을 맡은 애비나쉬.

마지막에 징계를 받아 광산으로 강등되는데 도대체 이 사람 이야기는 왜 보여주는건지...?

조지월킨스 역 #페르디난드킹슬리

줄리엣 니컬스의 연인인 조지월킨스.

자살로 보여졌지만 죽임을 당한 것이라 굳게 믿은 연인 줄리엣이 조지의 비밀을 파헤친다.

알고 보니 다른 여자들한테도 정보만 빼고 도망가는 난봉꾼이었지만 줄리엣만큼은 진심으로 사랑했다고 주장;;;

보안관 폴빌링스 역의 #치나자우체

줄리엣을 보조하는 새로운 보안관 역을 맡은 폴빌링스.

폴빌링스만의 캐릭터가 있는데 언제나 사일로 규칙을 완벽히 지키려 하는 모범생 중의 모범생. 줄리엣 때문에 때로는 규칙을 위반하기도 한다.


사일로 시즌1에서 보여지는 주요 질문들?

왜 사일로는 아기를 아무나 갖지 못하게 제한하는가?

사일로에서는 아이를 아무나 갖지 못하게 통제를 하고 있는데, 바로 말 잘 듣는 사람들만 사일로 내에 두기 위해서이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1만여 명의 사람들을 통제하고 반란을 일으키지 못하도록 나름의 관리를 하고 있다. 굳이 그걸 새로운 아이의 탄생까지 제한한다는 것이 웃기지만...관리자의 입장에서 본다면 인원이 마구 늘어나는 것도 무리가 있을 것이다.

하지만 사람의 존재 자체를, 그리고 자유를 짓밟으면서까지 통제를 하는 것이 맞는 것인지에 대한 윤리적 문제가 있다.

144층 언더에서 탑까지 뚜렷한 계급차이는 어디서 오는가?

엘레베이터 하나 없는 사일로는 계급 차이가 확실한데 최하층에 사는 사람들은 계급이 가장 낮은 사람들이다. 높을수록 위로 올라 갈 수 있다. 그 계급은 과연 누가 정한것일까? 왜 사람들은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수긍하며 사는 것일까.?

가상의 이야기이지만 현실에 살고 있는 우리 조차 시스템 안에 가둬져 변화를 꾀하지 않고 살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이미 사일로 내의 시스템 안에 들어와 사는 것이 불공평하지만 편하다고 느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하니 씁쓸한 마음이 들기도 했다.

사랑받는 시장은 왜 죽었나?

보안관과 나름 사랑에 빠졌던 시장, 그리고 사일로 내에서 모두에게 사랑을 받던 시장, 그리고 사법부와 무언의 대립을 하던 시장은 결국 독살을 당하고 만다. 누가 시장을 죽였는지에 촉각이 세워지며 최고 빌런이 누구일지에 대해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지하창고 사일로의 비밀 결말 해석

다시 사일로의 결말 해석으로 넘어가서 줄리엣 니컬스는 시즌1 빌런이었던 버나드에 의해 추방을 당하게 된다. 앨리슨과 홀스턴이 자발적 추방이었다면 줄리엣은 본인의 의지가 아닌 버나드에 의해 나가야 한다는 것이 인상적이다.

앨리슨과 홀스턴 둘 모두 사일로 밖으로 나가자마자 자신들이 알던 비밀이 진실이었다며, 푸르고 청명한 하늘을 만나게 된다. 이 모습을 사람들도 보아야 한다며 카메라 렌즈를 닦고는 몇 걸음 가지 못하고 죽는게 반복 되었는데..

줄리엣 또한 푸른 하늘을 만나고 홀스턴의 말이 진실이었다고 믿는다. 여기서 줄리엣은 카메라 렌즈를 닦지 않고 손수건을 버려 버리며 그녀만의 저항심을 나름 표출한다. 그도 그럴 것이 버나드가 억지로 쫓아낸 것이니 나라도 닦아주지 않았을 것 같다.

반전은 홀스턴의 뱃지를 땅에 두었더니 청명했던 하늘과 푸른 흙이 모두 그래픽이었던 것....실제는 황량해진 지구가 진실이었던 것. 또 줄리엣이 언덕을 넘어가니 또 다른 사일로가 보여진다.

여러개의 사일로가 존재 한다는 것을 암시하며 시즌1이 끝이 난다. 아마도 조지가 발견했던 지하층 물 속에 들어가면 있다는 문이 다른 사일로로 통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지하창고 사일로의 비밀 시즌2는 언제?

#지하창고사일로의비밀시즌2

시즌2는 할리우드 파업 때문에 2024년에 방영될 예정이지만, 정확하게 컨펌된 날짜는 없다. 시즌1에 나왔던 주요 출연진들은 모두 나올 예정이다.

#지하창고사일로의비밀 #사일로 #시즌1 #1화 #SILO #S01 #E01 #애플TV